[충청뉴스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4월 19일과 4월 26일 2차례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소강당에서 학부모 대상 학생 사회정서·마음건강 이해 증진을 위한 학부모 교육 ‘슬기로운 부모 생활’을 실시한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자녀의 마음건강을 올바로 파악하고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음건강과 사회·정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마음나눔정신건강의학과의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이진 원장을 초빙해 2차례 교육이 이뤄진다.
오는 4월 19일은 1기 ‘집중력 UP 사회성 UP’을 주제로 이어 4월 26일은 2기 ‘청소년기 변화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을 주제로 강의 및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는 신청 링크 및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3월 18일 ~ 4월 12일 사전 신청가능하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교육이 가정에서 자녀들의 심리·정서적 위기 신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마음건강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4월 5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초·중·고·특수학교장 대상 학생 정신건강 이해와 위기학생 조기 발굴·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