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4월 시민참여 나눔장터 개최

20일 송상현광장에서 ‘2019 부비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나눔장터’ 개장

김미숙 기자

2019-04-09 08:59:41

 

2019년 3월 시민참여 나눔장터

 

[충청뉴스큐] 부산시와 아름다운가게는 오는 20일 송상현광장 다이나믹광장에서 ‘2019 부비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나눔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올해 첫 나눔장터에서 5천 명의 부산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된 ‘2019 부비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나눔장터’는 장터 개장일을 토요일로 옮기고 나서 가족단위 참여자들이 많이 늘어 또 하나의 가족나들이 명소가 됐다.

4월 나눔장터는 송상현광장 내 선큰광장 공사로 인해 다이나믹광장에서 진행된다. 천연수분 크림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화장품 고르는 방법 안내와 한복을 이용한 향주머니 만들기,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방향제 만들기, 플라스틱우유병으로 꽃병 만들기 등 다양한 재활용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판매 참가 신청은 부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이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1일부터 10일까지 장터홈페이지 또는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참가자 이름, 주소지, 판매물품, 판매개수 여부를 통지하면 사전 신청된다. 또한 단체로 참여하는 경우 사전 신청 후 전화로 문의하면 현장에서 환경교육과 더불어 릴라씨 만들기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재사용 물품을 최대 70점까지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수익금 중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환경보호 프로그램에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판매 후 남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로 기증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장터부터는 부산시청 공무원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 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 공무원 스스로 기부문화 확산 및 자원재활용 활성화 유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