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일 오후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먼저, 부산대학교 최진혁 교수가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다양한 행동 이해와 지도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다양한 사례와 함께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행동 이해,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행동 지도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통합학급 담당 교사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또한, 통합학급 담당 교사들은 함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통합교육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 지도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통합학급 담당 교사들을 위한 연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통합교육은 모든 학생이 다양성을 경험함으로써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짐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해 모든 학생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