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광주시교육청이 4월 17일 ~ 6월 26일 10회에 걸쳐, 중등 영어와 수학 교사 440명 대상으로 내년 AI디지털교과서 도입을 대비한 ‘GEN-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직무연수 2기’를 운영한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AI 디지털교과서는 내년 수학·영어·정보·국어 과목을 시작으로 2028년 국어, 사회, 과학, 기술·과정 등에 단계적 확대가 추진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대응해 원활한 교과 수업 진행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월 실시한 GEN-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직무연수 1기에는 중·고등학교 수학 교사 191명, 영어 교사 186명이 참여해 이수하는 등 현장 교사의 참여 열기가 매우 높았다.
주요 연수 내용은 ▲AI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기능 소개 ▲교과별 AI 코스웨어 활용 ▲학습자 맞춤형 수업 설계 방안 토론 등이다.
특히 교사들이 현재 개발된 AI 디지털 교과서 시제품을 활용해 보는 시간을 통해 대시보드, AI보조교사 등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학습자 맞춤형 수업 설계를 실제 경험해 볼 수 있다.
시교육청은 이외에도 AI디지털교과서 도입 및 개발 과정에 맞춘 단계별 맞춤형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교사가 전문성을 갖고 주도적으로 수업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우리 선생님들에게 질 높은 역량 함양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