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공주시는 공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진행하는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명사특강은 저명인사가 들려주는 지역개발 성공 노하우, 인생 동기부여 특강이다.
이번 특강은 ‘로컬콘텐츠, 청년, 로컬브랜드’를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오는 23일에는 카카오전문 그로셔리숍 코코하 김정아 대표가 ‘제주도 작은 마을 세화리에서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한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공정무역을 통해 현지 생산자의 자립을 돕는 제주지역 내 대표 사회적기업의 독특한 로컬브랜딩 성공 노하우를 전달한다.
24일에는 공무원 일타강사 전한길이 ‘성공과 행복을 위한 자기혁신, 네 인생 우습지 않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 일타강사가 새롭게 정의한 성공과 행복의 의미를 들을 수 있다.
끝으로 25일에는 ‘로컬의 신’ 저자 이창길 대표가 ‘개항로프로젝트, 발길 끊긴 개항로를 사람담은 도시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인천 옛도심 부활 프로젝트인 ‘개항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로컬 기획 전문가 이 대표의 지역 기반 비즈니스 노하우를 들려준다.
관심 있는 시민은 공주시 누리집에서 ‘큐알코드’로 신청하면 되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최원철 시장은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민의 삶과 공동체가 생각의 폭을 더욱 넓히고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