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상반기 귀농귀촌인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귀농귀촌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역량 강화에 큰 보탬

김미숙 기자

2024-04-24 10:04:16




공주시, 상반기 귀농귀촌인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상반기 공주시 귀농귀촌인 역량강화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주민 상생 융합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예비 귀농귀촌인과 공주시 전입 희망 도시민 38명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주요 교육과정은 기초 영농 기술교육, 귀농귀촌 지원 정책 등의 귀촌과정과 경영 설계, 친환경 재배 기술, 농산물 마케팅 전략 등의 귀농과정으로 추진됐다.

특히 국내 우수 강사를 초빙하고 교육 난이도를 고려해 단계별로 구분, 순차적으로 진행해 교육의 질을 높여 귀농귀촌인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참가자는 “귀농 및 창업 관련 사업계획서 작성이나 마을 융화 방안 등을 실질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이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앞으로는 농기계 관련 교육 등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교육을 추가로 개설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오병규 농촌진흥과장은 “예비 귀농귀촌인뿐만 아니라 정착한 귀농귀촌인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많은 도시민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