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한다”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공경미 기자

2024-05-10 09:56:33




청양군,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한다”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충청뉴스큐] 청양군은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9일 라온웨딩홀에서 대한적십자 청양지구협의회 주관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효 실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은 김돈곤 청양군수, 차미숙 군의회 의장, 전석호 대한노인회 청양군지회장, 수상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상식에서는 효행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화성면 이언년 씨를 비롯해 청양읍 유중현 씨가 효행자로서 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효를 실천하고 효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장한 어버이와 효행자 총 2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장수 어르신 3명을 초청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케이크 자르기 행사 등으로 존경의 마음과 장수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됐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까마귀는 어미가 새끼에게 먹이를 물어주며 키워준 보답으로 다 자라고 나면 힘에 부치는 어미 새를 먹여 살린다는 반포지효의 고사처럼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보답하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