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코이카 공동 필리핀 공무원 대상 국제연수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해외에 지역경제 개발 정책 및 사례 공유

조원순 기자

2024-05-27 10:09:45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 국제도시훈련센터는 외교통상부 산하 한국국제협력단과 공동으로 2주간 필리핀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제연수 과정을 개최한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경제 개발 분야 우수정책과 사례를 전수받기 희망하는 필리핀 남부 키다파완 지방정부 공무원이 참여하는 이번 연수에서는 -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지역경제 개발 정책 및 전략을 공유하고 - 도내 지자체·마을기업·대학교 등을 방문해 경제활성화 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에 대해 도내 공무원들과 토의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 더불어, 농업·관광·환경·산림 분야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강원자치도에서의 구체적 사업 사례를 소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제 사업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능을 전파하게 된다.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필리핀은 지방분권 성격이 강한 국가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사례에 대해 관심이 많다” 며 “국제연수 사업 형식을 통해 우리도의 우수정책 및 기술을 해외 지방정부에 소개하고 간접적으로는 도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도시훈련센터는 이번 필리핀 지역경제 개발 국제연수 과정을 시작으로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베트남 등 모두 4개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국제협력단 위탁연수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