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방송인 타일러 라쉬 초청 청소년 특강 성료

2024 청소년의 달 맞이, 계룡시 청소년 동기부여 특강

양승선 기자

2024-05-31 14:20:10




계룡시, 방송인 타일러 라쉬 초청 청소년 특강 성료



[충청뉴스큐] 계룡시가 지난 30일 계룡시 청소년별마루센터에서 열린 청소년 동기부여 특강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계룡시는 청소년 인구가 시 인구의 20%로 전국에서 2번째로 청소년 인구 비율이 높은 도시로 이번 강연은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계룡의 청소년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건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다양한 방송활동과 저서 집필 등 다채로운 경력을 가지고 있는 미국 출신 방송인 ‘타일러 라쉬’를 강사로 초청해 ‘원하는 대로 살고 싶다면 박스를 탈출하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특강이 열린 계룡시 청소년별마루센터에서는 사전 행사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을 함께 진행해 무드등, 드림캐쳐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활동이 마련됐다.

계룡시 청소년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특강에서는 현장에 있던 학생들의 실제 고민과 질문이 담긴 포스트잇을 강사가 직접 읽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져 더욱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강사님이 꿈을 이루기 위해 한 노력과 다양한 성취 경험을 쌓는 노하우를 들으며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었다”며 “이번 강연으로 내 꿈을 위해 나아갈 동력을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 청소년 모두의 꿈과 도전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이번 청소년 동기부여 특강이 계룡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꿈을 계획하고 힘차게 나아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는 올해 3번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며 8월 23일에는 이인철 변호사, 10월 18일에는 이금희 아나운서를 초청해 다시 한 번 계룡시민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