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5일 ‘2024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네 번째 강연 개최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 ‘내 인생을 바꿀 스무가지 질문’ 진행

서유열 기자

2024-06-03 07:08:59




아산시, 5일 ‘2024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네 번째 강연 개최



[충청뉴스큐] 아산시가 오는 5일 시청 시민홀에서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의 ‘내 인생을 바꿀 스무가지 질문’을 주제로 한 ‘2024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네 번째 이야기를 이어간다.

유 교수는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학사와 석사, 미국 플로리다주립대 교육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삼성인력개발원, 삼성경제연구소 인력개발원 등을 거쳐 현재는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삼성그룹 수요사장단회의 명사초청 특강, 잠실 체육관에서 14,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삼성 ‘열정락서’ 강연을 비롯해 tvN ‘어쩌다 어른’, KBS1TV ‘아침마당’, ‘여성공감’, ‘강연100°C 명사초청 특별강연’, KBS2TV ‘여유만만 고품격 인문학 토크쇼’,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SBS ‘좋은 아침 명사 특강’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늦기 전에 더 늙기 전에’, ‘끈기보다 끊기’, ‘삶을 질문하라’, ‘언어를 디자인하라’, ‘폼 잡지 말고 플랫폼 잡아라’, ‘다르게 생각하면 답이 보인다’ 등 100여 권을 집필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9일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김상근 연세대 신과대학 교수의 세 번째 아카데미는 시민들이 인문학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시민 인문학을 강조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