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월용 기자

2024-06-05 09:19:58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청뉴스큐] 서북구보건소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5일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성정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구강보건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법 제4조의2에 따른 법정 기념일로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이라는 숫자와 어금니의 자를 숫자화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한다.

이번 행사는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내 로비에 프로그램 부스를 마련하고△치과의사와 함께하는 구강건강관리 교육 △일대일 참여형 예방 프로그램 △구강보건 교육자료 전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일대일 참여형 예방 프로그램으로 충치 및 시린이 예방 효과가 있는 불소도포, 치태관리기기을 활용한 치면세균막 검사, 온 가족이사용할 수 있는 불소 용액 배부 등이 진행됐다.

한편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18년 12월에 개소해 △특수학교 구강보건실 운영 △꿈나무 구강건강체험 △불소용액 양치사업 △칫솔 바꿔준 데이 운영 △스마트 건강체험존 등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구강특화사업을 세밀하게 추진해 왔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구강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가 지역 내에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