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스타기업 육성으로 도내 유망수출기업 해외진출 견인

참여기업 총수출액 350만 달러 이상, 스타기업 발굴 4개사

조원순 기자

2024-06-25 16:06:44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는 7월부터‘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수출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수출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혁신역량을 보유한 도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무역실무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해외시장 개척 등을 지원해 글로벌 수출기업으로의 도약을 견인하는 사업이다.

‘21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44개 도내기업이 참여했으며 그간 참여한 기업의 총 수출실적은 12,333천 달러이다.

금년도 사업목표는 총수출액 350만 달러 이상, 수출 스타기업 4개사 발굴이다.

강원 수출 기업 서포트 사이트를 통해 사업 모집공고 중이며 해외바이어가 신청기업 간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15개사 내외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글로벌 무역전문가를 기업별로 1:1로 매칭해 맞춤형 컨설팅, 바이어 발굴,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시장개척단 운영, 국외전시회참가, 전자상거래몰 MD 상담 등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한다.

원홍식 경제국장은 “도내에 품질이 좋고 경쟁력이 높은 우수 제품이 많이 생산되고 있으나 해외 전담 인력 부재로 바이어 발굴 및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라며 “수요 기업이 해외진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판단되는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개척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