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훈 서울시의원, 시사대한뉴스 선정 ‘2024 우수 시의원 대상’ 수상 영예

허훈 서울시의원, 시사대한뉴스 주최 ‘2024 미래를 여는 국회의원·지자체 대상’에서 ‘우수 시의원 의정대상’ 수상

양승동 기자

2024-06-26 17:04:35




허훈 서울시의원, 시사대한뉴스 선정 ‘2024 우수 시의원 대상’ 수상 영예



[충청뉴스큐]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 허훈 의원이 25일 시사 대한뉴스가 주최하고 대한노인중앙회 등이 주관하는 ‘2024 미래를 여는 국회의원·지자체 대상’에서 ‘우수 시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4 미래를 여는 국회의원·지자체 대상’은 2024 미래를 여는 인물대상 선정조직위원회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평가 결과를 종합해 선정됐다.

허 의원은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의정활동에 주력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허 의원은 서울시 조례 개정 등을 통해 △폐현수막 재활용 정책지원 근거 마련, △정당 현수막 난립 방지 대책 제안, △서울시 직영 공연장 등에 장애인석 온라인 예매 시스템 도입, △서울 내 재건축단지 안전진단 비용 지원 근거 마련, △목동 1·2·3단지 3종 상향 촉구, △개방형 공공녹지 목동그린웨이 조성 의결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제도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서울시·서울시교육청과의 당정협의 등을 통해 △공동주택 리모델링 관련 서울시 가이드라인 제시 촉구, △비흡연자와 흡연자의 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한 흡연구역 지정 필요성 강조, △청년수당의 현금 사용 사각지대 해소 등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들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대안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특히 등원 이후부터 주기적으로 학교장 면담, 학교 운영위원회 참석 등을 통해 학교·학부모들과 소통하며 관내 교육 현안을 챙기고 예산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허 의원은 “지역 상인, 학부모님 등 많은 분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며 정책·제도 개선으로 풀어낸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뜻깊다”며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는 작은 부분도 간과하지 않고 불합리한 부분은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