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울산시는 19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울산대학교 학생회관에서 ‘고용서비스 담당자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울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공동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직업상담사 및 취업컨설턴트 등 지역의 고용서비스 담당자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 부조화 해소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취업컨설턴트, 상담사, 취업진로 관련 부서 교직원 등으로 19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주 2회, 1일 4시간씩 총 32시간의 취업 지도 및 업무역량강화 교육이 실시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체계적인 진로설계와 수업촉진·상담기법, 목표수립과 강점을 기반으로 한 직업탐색, 성공을 이끄는 경향 분석과 취업 종합전략, 내면의 나를 일깨우는 자기탐색 등이다.
이번 교육은 퍼스널 브랜딩 구축전략, 생애설계 전략, 코칭기법 및 컨설팅 기법, 산업·경제 트렌드 및 취업동향 이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구직자에게 적합한 직업정보 제공은 물론 상담의 전문성을 높여 취업률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 일자리정책 담당자 및 수행 전담인력에 대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