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까지 거점 초등학교 40개교에서 ‘AI 디지털교과서 초등 교과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오는 2025년부터 도입되는 3, 4학년 영어·수학 AI 디지털교과서의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강사 교육을 이수한 108명의 강사가 △AI 디지털교과서 기본 개념 및 활용 수업의 이해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사례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과정중심평가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앞서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원활한 초등 교사 연수를 위해 거점학교의 시설과 기자재를 확충했다.
또 거점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고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AI 디지털교과서의 개념과 구조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동료 교사들과 AI 디지털교과서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교사들의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인식 및 이해도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거점학교의 연수가 원활하게 추진되고 질 높은 교육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마련한 이번 연수가 미래 교육을 대비하는 씨앗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