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완료보고회 개최

양승선 기자

2024-08-13 06:23:12




제천시청사전경(사진=제천시)



[충청뉴스큐] 제천시는 스마트도시 분야에 5대 목감표와 14대 추진전략을 마련했고 향후 5년간 추진 할 총 20개의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계획해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마침에 따라 13일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제천시 스마트도시계획은 2022년 4월부터 시작해 1년간의 계획 수립 기간과 1년 6개월간의 국토교통부의 승인 과정을 거쳐 완료하게 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국 · 단 · 직속기관장, 관련부서장 및 시의원 등 50명이 참석했다.

완료보고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수립된 계획의 이행을 위한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 구축의 방향성 제시, 효과적인 거버넌스 구성, 스마트도시 조례 제정 등의 필수사항에 대한 설명과 향후 스마트도시 관련 국비 지원사업을 통한 스마트도시 발전 방향에 대한 내용이 제시됐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스마트도시’는 단순히 최신의 기술 도입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도시 내 모든 정보와 각종 기반 시설을 연결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정주 환경을 제공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일상생활 속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이번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통해 우리 제천시도 각종 분야에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