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오늘부터 시 감염병 누리집 ‘감염병 포털’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염병 포털은 시민들이 최신 감염병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감염병을 자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기존 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란에서 제공하고 있던 감염병 정보는 전달력이 떨어지고 이해하기 어려웠다.
누리집 메인 화면에는 주요 감염병 정보를 배치하고 시각적으로 강조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감염병 정보를 직관적으로 접할 수 있게 해 자발적인 대응과 예방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아울러 상단 메뉴를 △감염병 통계 △감염병 정보 △예방접종 △감염병 소식 △자주묻는 질문, 총 5개 분야로 구성했다.
‘감염병 통계’에서는 시 감염병 신고현황, 표본감시감염병, 주간 감염병 소식을 볼 수 있다.
‘감염병정보’에서는 법정감염병, 해외감염, 감염병 지침을 알아볼 수 있다.
‘예방접종’에서는 국가필수예방접종, 기타예방접종, 예방접종 주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감염병소식’에는 공지사항, 보도자료, 홍보자료, 교육자료가 게시돼 있다.
‘자주묻는 질문’에서는 감염병에 대한 188개의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감염병 포털을 통해 시민을 위한 감염병 정보와 정책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지속적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감염병 포털은 인터넷 주소 외에도 시 누리집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감염병 포털 개설로 시민들에게 내게 힘이 되는 감염병 정보를 제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생각한다”며 “우리시는 포털이 시민건강 보호에 이바지하는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