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2024 한가위 맞이 논현가왕 선발대회’ 참석

추석 맞이 논현복지관 어르신들의 노래경연대회 통한 지역사회 화합의 장 마련

양승동 기자

2024-09-11 16:20:47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2024 한가위 맞이 논현가왕 선발대회’ 참석



[충청뉴스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은 10일 강남구 논현동 삼익아트홀에서 열린 ‘2024 한가위, 논현가왕 선발대회’에 참석해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립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의 주관으로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화합과 정서적 교류의 장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저 또한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총 15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만담가 장괄팔님의 진행과 식전 트로트 공연을 시작으로 총 10팀의 유쾌하고 열정적인 노래 경연이 이어졌고 시상식 및 기념촬영, 기념품 전달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30여 분이 함께 초대되어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가 함께 정서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이 의원은 “이번 행사는 열정적인 어르신들의 노래 실력을 함께 즐기고 명절의 따뜻함과 공동체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복지정책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어르신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