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2019년 제3차 임시이사회’개최

조원순 기자

2019-04-26 10:51:39

 

강원도

 

[충청뉴스큐] 재단법인 강원문화재단에서는 ‘2019년 제3차 임시이사회’를 26일, 오전 11시에 춘천세종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재단 설립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조직의 내실화를 위해, 지난 2018년도에 진행했던 ‘강원문화재단 중장기 경영계획’에 근거한 조직 개편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기존 사무처장제에서 ‘대표이사제 도입’을 통해 리더십 체계의 개선으로 “책임경영체제‘를 마련하고, ’정책 기획‘ 및 ’문화예술지원‘ 기능 강화를 위해 ’2본부 3실 1위원회‘ 체제로 개편, ’경영기획본부‘와 ’문화사업본부‘를 설치·운영하며, 경영기획본부 내 회계 및 예산담당부서인 ’재무회계팀‘ 신설을 통한 지출업무의 투명성 확보 및 업무효율화를 높이며, 경영기획본부 내 홍보기능 강화를 위해 전문인력 배치로 ’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하고, 문화사업본부 내 ’창작지원팀, 문화접근성팀, 교류협력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이사회에서는 조직개편에 따른 정관, 직제 및 정원규정, 인사관리 규정 등 관련 규정 등에 대한 개정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 김성환 이사장은 ‘문화정책의 흐름과 지역문화재단의 역할 변화에 따라 업무효율성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문화예술분야의 전문성 제고를통해 문화예술 대표기관으로서의 위상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