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홍성군은 공공계약 분야의 전문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2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계약 분야 및 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재정공제회 계약사업부 권혁훈 강사를 초빙해 노무비 구분 관리, 하자 담보, 정산, 하도급 제도 등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심화 강의로 진행됐다.
실무 중심의 강의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했으며 계약 관리의 핵심 포인트와 문제 해결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사업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강의와 함께 진행된 계약 관련 컨설팅은 담당자들이 겪는 고민을 바로 해결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군은 공공계약의 투명성을 높이고 계약 업무의 복잡성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번 교육은 특히 실무에서의 문제점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장동훈 회계과장은 “이번 교육이 계약 및 사업 담당자들에게 실무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전문성을 갖춘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내년에도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도 공공계약의 전문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