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올해의 작가전

김도경 가위바위보 展 개최

김미숙 기자

2024-11-21 09:11:04




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올해의 작가전



[충청뉴스큐] 공주문화관광재단이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2024 공주 올해의 작가전-김도경 가위바위보 展’을 개최한다.

‘2024 공주 올해의 작가전’은 공주지역의 역량 있는 중견작가를 선정해 작품발표를 지원함으로써 창작의욕 고취 및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올해 2명의 작가를 선정해 기획초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김도경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일상 속 무의식적으로 겪고 소비하는 작은 순간들이 지닌 문화적, 역사적 의미를 탐구하고 있다.

특히 작가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상적인 동작과 놀이에서 예술적·철학적 깊이를 발견하며 이를 통해 가위·바위·보라는 간단한 게임을 주제로 손의 움직임, 선택, 기다림, 위태로움 등의 순간을 탐색한다.

작가는 이 게임을 통해 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허물고 그 속에 담긴 의미를 풀어낸다.

김지광 대표이사는 “공주 시각예술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풍성한 작품과 다채로운 아카이브로 시민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시는 아트센터고마 전시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전시 기간 중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후 2시, 4시에 전시해설도 진행한다.

또한 공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인터뷰 및 전시 영상도 볼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