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효장학회, 효장학생 장학증서 및 표창장 수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및 표창장 수여

김미숙 기자

2024-11-25 09:55:07




공주시 효장학회, 효장학생 장학증서 및 표창장 수여



[충청뉴스큐] 효장학회는 지난 22일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제22회 효장학생 장학증서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원철 공주시장과 구기남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장원석 효장학회 이사장과 이사,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수여식에는 그동안 부모님께 효도하고 웃어른을 공경해 효를 실천한 관내 29개 초등학교 학생 4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2000만원 규모의 장학증서와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한 삼성새마을금고와 공주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효장학회 이사인 김윤철 자유총연맹 공주시지회장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져 주변에 훈훈한 감동을 안겼다.

이와 함께 효의 본고장 공주에서 효문화 진흥을 위해 효장학회와 웅진푸드트럭협동조합의 협약식도 진행됐다.

장원석 이사장은 “앞으로도 부모님께 효도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효를 실천한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효장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지역인재 육성과 공주시 발전을 위해 기부를 실천해 주신 효장학회 이사장님과 이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시에서도 효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며 장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7년 설립된 효장학회는 경로 효친 및 선행 활동이 뛰어난 지역 학생들에게 지금까지 총 22회에 걸쳐 2억 2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