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3년 연속’ 충남도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적극 행정 선도 지자체 입지 굳혀

공경미 기자

2024-12-05 09:41:26




청양군청전경(사진=청양군)



[충청뉴스큐] 청양군이 지난 5일 3년 연속 ‘충남도 적극행정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기관 평가는 충남도에서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선도적으로 활동한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평가로 △적극행정 홍보 노력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시책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이번 결과는 청양군이 지난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으로 의미가 크다.

군은 적극 행정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하며 적극 행정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적극 행정이 공직사회에 정착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군은 적극 행정 활성화를 위해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및 혁신’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독려하기 위해 연 2회 우수공무원을 자체적으로 선발해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충남도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충남도립파크골프장 조성’ 으로 ‘장려상’을 수상하며 도내에 적극 행정 선도 지자체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

김돈곤 군수는 “우리 군이 3년 연속, 도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주민의 입장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