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아이부산에서 마음껏 즐기자

벡스코 전시장 및 야외광장에서 ‘제46회 부산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김미숙 기자

2019-05-03 10:38:31

 

부산광역시

 

[충청뉴스큐]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벡스코 전시장 및 야외광장에서는 제97회 어린이날과 어린이 주간을 맞아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일보사가 주관하는 ‘제46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실내전시장에서는 동서대 뮤지컬학과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핑크퐁 율동 콘서트, LED트론댄스 등 신나고 화려한 1부 공연과 뮤지컬 갈라쇼, 레크리에이션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2부 축하공연, 전기차 체험, 키자니아 직업체험, 레고만들기,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행사 ,참가자들이 가져온 중고서적을 새 책 또는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이,

야외광장에서는 119어린이 소방안전체험, 아이파크 축구교실, 경찰장비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아동실종예방교육, 아동학대예방 등 각종 캠페인이 펼쳐질 예정이다.

실내공연 입장권은 어른·어린이 1인당 1천 원으로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입장권 수익은 저소득층 아동 자산형성을 위한 ‘디딤씨앗 통장’ 후원금으로 전액 지원되며 당일 현장판매는 하지 않으므로 공연 관람을 원하면 미리 입장권을 구입해야 한다.

한편 스포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19년 스포원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하고, 어린이 경륜왕 선발대회와 각종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아시아드컨트리클럽에서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LPGA대회 유치기념 제5회 아시아드CC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하고, 사생대회와 키즈랜드, 카트투어 등 어린이를 위한 기념행사를 여는 등 부산 전역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백정림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