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읍면 평생학습센터 구축사업 성공적 운영

주민 가까이서 ‘평생교육’ 제공.452명 참여

공경미 기자

2024-12-26 10:00:24




청양군, 읍면 평생학습센터 구축사업 성공적 운영



[충청뉴스큐] 청양군이 읍면 평생학습센터 구축 사업을 통해 면 지역 주민들에게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평생학습관 이용이 어려운 면 지역 주민들을 위해 각 면의 주민자치센터를 평생학습센터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마을 단위로 찾아가는 평생교육 전달체계를 마련해 모든 군민이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대치면, 정산면, 목면, 장평면, 남양면에 더해 청남면과 비봉면이 새롭게 평생학습센터로 지정됐으며 이를 통해 총 7개 면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교육에는 천연비누 만들기, 꽃꽂이, 뜨개공방, 천연염색, 천연화장품 만들기, 베이커리, 라떼아트 등 총 20개 프로그램이 개설됐고 총 452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김돈곤 군수는 “내년부터는 마을마다 찾아가는 평생교육을 확대 운영해 모든 군민이 배움의 즐거움과 새로운 만남을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양군의 평생학습센터 사업은 지역 주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는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