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 부산 공공기관 지역제품 합동구매상담회’ 개최

김미숙 기자

2019-05-14 09:35:42

 

참여기관 : 부산시 소재 26개 공공기관

 

[충청뉴스큐] 부산시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5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부산 소재 준정부기관·공기업,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등 26개 공공기관과 지역 중소업체 51개사가 참여하는 ‘2019 부산 공공기관 지역제품 합동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합동구매상담회는 지역업체 공공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8년 상반기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시작된 행사로, 올해는 부산 소재 준정부기관·공기업,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까지 참가 규모를 확대했다.

이번 행사는 26개 기관 구매담당자와 부산지역 51개 중소업체가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업체 소개 및 제품 설명을 하는 상담회와 행사 참가 업체의 지역 우수 제품을 알리는 전시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수한 제품 및 다양한 인증을 가진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과 평소 지역 업체에 대한 정보 부족을 아쉬워했던 부산 소재 공공기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며, 서로가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을 비롯한 부산 소재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지역제품 구매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 업체와 상생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부산 경제 발전의 디딤돌인 중소기업의 성장 및 공공판로지원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