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도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과 교직원 수련 휴양시설 공유

양경희 기자

2019-05-30 13:26:18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직원수련원은 오는 6월 1일부터 전국시도교육청과 교직원 수련 휴양시설을 공동 이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용 확대는 지난 22일 전국 시도교육감 업무 협약서 체결에 따른 것이다.

이번 협약은 각 시도 교육청 소속 교직원 대상으로만 운영하고 있던 수련휴양 시설을 타 시도교육청 소속 교직원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휴양시설을 희망하는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교직원의 복지 증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타 시도의 수련·휴양 시설의 이용 시기와 방법, 이용 요금, 이용 기간 등은 해당 기관별로 정한 기준에 따라야 하며, 그 기준은 각 시도별 수련·휴양시설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시도의 시설 이용은 예약 교직원이 반드시 동행해야 가능하다.

인천광역시교직원수련원은 6월 1일부터 타 시도 교직원의 홈페이지 회원 가입과 객실 이용 신청이 가능하고 타 시도 교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성수기와 준성수기가 제외된 비수기로 제한되며 비수기 중에도 인천교육가족의 이용률이 매우 높은 1~2월은 제외한다고 밝혔다.

강신호 원장은 “이번 전국 시도 교육감 협약의 목적과 취지를 감안해 우리 인천 교직원 수련원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인천의 교직원이 타 시도 교직원 수련휴양시설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