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경찰청은 1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광역시 및 인천관광공사와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경찰청과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치안산업의 진흥을 위해 관련 제조·유통 기업과 정부기관, 유관 협력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소통의 장일뿐만 아니라 우리 경찰의 우수한 치안역량을 전 세계에 알리는 치안한류 확산의 무대이기도 하다.
박람회 전시 홀은 크게 경찰청 치안정책홍보관과 참가기업 전시부스로 구성되며, 전시장 내 해외 구매자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국내 참가기업의 해외 진출과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세계 30여 개국 치안총수가 참여하는 국제경찰청장협력회의와도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박람회 개최를 위한 인천광역시 및 인천관광공사의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경찰청은 현재 아시아,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여러 나라에 치안한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국제치안산업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선진 치안역량을 전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