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초등 3~6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2019 남부 초등 현장 교원 사회과 탐구학습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개정 교육과정의 안착 및 초등 3학년부터 6학년 교과용도서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과 교과용 도서에 대한 이해,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의 공유 등으로 이루어졌다.
사회과 교과용도서의 이해를 위해 각 학년별 사회과 교과서, 사회과 지도서, 사회과 전자 저작물의 개발 방향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시작으로 사회과의 다양한 탐구학습, 즉 토의토론학습, 초등 역사 수업, 거꾸로 교실의 사례 발표 및 체험 중심의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사회과 탐구학습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사회과 교과용 도서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됐다.. 사회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많이 배웠다. 사회과 수업에 대한 막연한 느낌을 가지고 참여했다가 속이 꽉 차게 되어 뿌듯하다.”등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하반기에도 학교 현장에서 요청하는 연수 주제를 선정해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비롯한 다양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