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 에이스 스텔라 기업인증서 수여식’ 개최

김미숙 기자

2019-06-19 09:28:55

 

부산광역시

 

[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오는 20일 오전 11시, 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2019 에이스 스텔라 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이스 스텔라 기업 육성사업’은 본사가 부산인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인 스타트업 중 핵심기술력을 갖추고 연구개발투자 비율과 연매출 성장률이 높은 기업을 선발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15곳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오티플렉스는 GPS 위치정보를 이용한 미아방지용, 독거노인용 등 제품개발 추진으로 성장성이 기대되며, ㈜벤디츠는 모바일 기반 화물운송 플랫폼 개발로 15억 원의 민간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에이스 스텔라로 선정된 기업은 ㈜투그램시스템즈, ㈜아이오티플렉스, 건호엔지니어링, ㈜스티커스코퍼레이션, ㈜샤픈고트, ㈜플리즈, ㈜제이엘유, ㈜모아티티, 허브플랫폼, 베스트에너지㈜, ㈜벤디츠, ㈜THKC,더 코스코리아, 디케이국풍㈜, 쿠키 등 15곳이다.

시는 에이스스텔라 기업들에게 연구개발투자, 품질 및 시험인증, 장비사용, 마케팅, 성장전략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기업 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창업 지원기관들과 연계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인프라 지원 확충과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하는 선순환구조를 조성해 부산을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