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자동차 등록 상담도 해울이에게”

울산120해울이콜센터, 7월부터 자동차 등록 업무 상담 서비스

김인섭 기자

2019-06-28 08:36:01

 

울산광역시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운영 중인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가 오는 7월부터 ‘자동차 등록 관련 업무’를 확대 상담한다고 밝혔다.

해울이콜센터는 지난 2015년 2월 개소한 이후 각종 행정절차, 여권발급, 대중교통, 상수도, 지방세, 축제, 관광 등 울산의 다양한 행정정보를 제공해 왔다.

자동차 등록 관련 상담은 현재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자동차 신규 및 이전등록 분야의 서류 안내, 절차 등이다.

다만 영업용 차량, 건설기계, 취득세 부분은 현재대로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안내를 계속한다.

상담에 앞서 해울이콜센터 상담원들은 완벽한 자동차 관련 상담을 위해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 관계자로부터 차량등록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실제 현장에서 민원인들이 가장 많이 묻는 사항, 민원 응대 시 참고사항 등을 직접 파악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민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차 등록 분야까지 상담을 확대하게 됐다. 우리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7일까지 해울이콜센터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 평가에서 매우 만족 92%, 만족 6%, 보통 2%, 불만족 0%로 나타나 98%의 시민이 콜센터 상담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8년 콜센터 품질지수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 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