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연 시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지역주민을 위한 적극적 민원 해결과 시정질문 통한 서울시정 견제 공로 인정받아

양승동 기자

2019-07-26 11:23:32

 

제7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사진

 

[충청뉴스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연 의원은 지난 25일 백범기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제7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민들에게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의정활동을 홍보하고 의원들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자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김용연 의원은 시의원으로서의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용연 의원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서울시민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개방화장실 남·녀 분리 지원 및 유기동물 보호 등의 조례안을 발의하였으며, 강서지역주민들과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고 주민들이 제기하는 민원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의 중간다리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시정질문을 통해 강서구의 현안인 마곡지구 개발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서남물재생센터 현대화 사업 지연 및 서남열병합발전소 증축 계획에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이 부재했다을 강력히 비판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적극적신 소통과 의견 반영을 당부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천만 시민을 대표하는 시의원으로서 보다 많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통하라는 의미로 이 상을 주셨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강서구민들과 서울시민들이 더 많이 웃을 수 있도록 살기 좋은 강서구,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