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4일 서부, 북부, 강화관내 초등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스스로, 팀으로 할 수 있는 스팀수업만들기’ 집합연수를 진행했다.
본 연수는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STEAM 수업설계와 창의적인 수업을 디자인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체험과 적용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임헌우 교수의 인문학과 창의미술의 특강을 시작으로 드론으로 여는 스팀교육, 적정기술과 인문융합, 스트링 아트등의 연수를 통하여 과학과 미술, 기술의 융합과정을 집중 탐구하고 수업을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오현종 교사는 “딱딱한 과학내용에 미술과 기술이 융합되니 학생들에게도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 될 것 같다”며 “멋진 주제로 수업에 대한 고민을 한방에 날려주는 시간이 되어 앞으로 스팀교육에 대한 공부도 해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상봉 중등교육과장은 “여름방학이 끝나고 바쁜 하루일과가 시작된 2학기의 첫 토요일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수업 개선에 의지를 가지고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학생들을 위한 커다란 애정을 보았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과학 수업을 통해 체험중심의 배움이 있는 수업 구현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