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혁신위한 도전 '제3회 서울숲 청년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개최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1개월간 참가신청서 접수, 10월 30일 결선 개최... 10개 기업에 총 1억 원 차등지급

양승선 기자

2019-09-11 10:51:49

 

제3회 소셜벤처기업혁신경연대회 포스터

 

[충청뉴스큐] 오는 10월 30일 '제3회 서울숲 청년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가 성동구 주최, 사단법인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혁신대회는 미래 사회 혁신가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9월 2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받는다.

신청자격은 2016년 1월 1일 이후 설립한 소셜벤처 기업으로 유급근로자 수 중 청년의 비율이 50% 이상이면 지원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제출서류 및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혁신경연대회 및 서울숲 청년 소셜벤처 EXPO를 통해 지속가능한 전국 최대 소셜벤처 생태계 조성과 함께 청년사회혁신가 및 각계 각층 간 축제의 장은 물론 소통의 장으로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혁신경연대회는 성동구에서 개최하는‘서울숲 청년 소셜벤처EXPO’행사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사회 혁신가들의 참신한 사업 아이템을 공개발표형식을 통해 겨루는 대회이다.

소셜벤처란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업모델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수익을 동시에 창출하는 기업을 뜻하는데, 성동구 성수동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소셜벤처 밸리가 형성되어있다.

이에 따라 성동구는 성장가능성이 큰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함은 물론 생태계 조성 지원에 큰 힘을 쏟고 있으며 '혁신경연대회'는 이러한 지원 정책 중의 하나이다.

행사를 주관한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의 이종현 상임이사는 “미래의 사회 혁신가들이야 말로 다가오는 새로운 시대의 필수적인 인재들이다"라며, "이번 혁신대회를 통해 인재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으로 삼아 사회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전달해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혁신경연대회는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진출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오리엔테이션 및 기업별 멘토링 과정을 거쳐 혁신경연대회 당일 공개 PT발표를 진행한다.

전문심사위원들의심사로 순위를 결정짓고 시상과 함께 사업개발비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에게 총 1억 원의 사업개발비를 차등 지원한다.

아울러 투자받기를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투자연계와 관련된 포상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