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중소기업 청년활력사업’ 대상기업 모집

중소기업과 청년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청년일자리 제공

김미숙 기자

2019-09-27 14:12:33

 

경상남도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가 올해 하반기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경남 중소기업 청년활력사업’에 참여하게 될 기업을 모집한다. 사업장별 최대 2명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총 지원대상 청년은 142명이다.

시군별 참여기업 모집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하며, 서류심사 및 기업 현장확인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특히 참여기업 선정은 이번 대상기업 모집공고 이후 청년을 공개채용한 후 사업 참여신청을 한 기업이 대상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최종 선정된 참여기업에는 2년간 청년 인원당 인건비를 월 200만원씩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직무역량 향상 교육, 노무컨설팅 등 직무 조기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최근 청년 고용률이 개선되고 있으나 일자리를 찾아 경남을 떠나는 청년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기업의 청년 채용을 촉진하고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해 지역정착을 적극 유도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기존의 청년일자리 지원사업과 달리 대상기업 모집공고 이후 곧바로 기업들이 청년을 공개채용하고 사업신청서를 제출하여 선정된 기업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되기 때문에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참여기업 모집공고 내용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및 해당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