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춘천시 봄내노인복지센터에서 ‘문화예술반상회’ 개최

조원순 기자

2019-10-24 14:41:54

 

‘문화예술반상회’ 개최

 

[충청뉴스큐]강원문화재단은 지난 23일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한 봄내노인복지센터에서 ‘2019 문화예술반상회 42차’를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한 문화예술반상회는 사북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전통무예 택견을 기반으로 한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전통문화콘서트 ‘전통으로 물들다’와 ‘환희컵 박물관’의 ‘나만의 컵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발광엔터테인먼트는 무용과 무예의 만남 ‘월하정인’, 택견퍼포먼스 ‘탈놀이’, 전통 액션 연희극 ‘쌈 구경 가자’를 선보이며 어르신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후 환희컵 박물관은 전사지에 그림을 그리고 컵에 부착해 열을 가해 그림이 컵에 나타나게 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그림을 처음 그려보는 어르신들이 대부분이었으나 강사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모두 컵 하나를 완성할 수 있었다. 이어 완성된 컵들을 관람하는 시간을 통해 작품에 대한 성취감을 더욱 높였다. 가을바람이 솔솔 부는 자연 속에서 다양한 전통 문화를 감상하며 한국 전통의 ‘흥’, ‘신명’. ‘멋’을 느끼고, 평소 접하지 못한 미술 체험을 하며 어르신들은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2019 문화예술반상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리적· 사회적 제약 등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어려운 도내 지역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과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