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 숨겨진 대구의 자랑거리 어린이기자가 취재한다

희망자에 한해 ‘어린이 영어 유튜브 기자단’ 양성 예정

김민주 기자

2019-10-30 08:53:26

 

곳곳에 숨겨진 대구의 자랑거리 어린이기자가 취재한다

 

[충청뉴스큐] 대구시가 내년 한 해 동안 대구 곳곳을 누비며 숨겨진 지역의 자랑거리를 취재할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의 모집대상은 현재 대구지역 초등학교 3~5학년으로, 모집인원은 380명이다. 지역의 이야깃거리와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내년에 활동할 제5기 기자단 중 희망자 10명 정도를 유튜브로 지역 소식을 홍보하는 ‘어린이 영어 유튜브 기자단’ 으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최연소 대구시 홍보대사 나하은 양이 어린이기자단 모집 동영상의 제작·홍보에 나서 학생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의 활동기간은 ’20년 1월~12월까지 1년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1일~12월 6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대구어린이기자클럽의 클럽회원으로 가입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고, 스스로 작성한 취재기사 1편을 첨부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오는 12월 12일 대구어린이기자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개별 문자로도 알려준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작성한 지역의 소식과 이야깃거리들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내년부터 시범 운영되는 ‘어린이 영어 유튜브 기자단’의 활동은 지역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대구의 숨겨진 자랑거리를 해외에 알리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