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교통안전 선진화 구현 워크숍’ 개최

조원순 기자

2019-11-05 15:44:47

 

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도는 5일 양양 쏠비치 리조트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와 공동으로 지방국토관리청, 강원지방경찰청, 운송사업조합, 모범운전자회 등 교통안전·도로 분야 65개 기관 및 단체 200여명이 참석하는‘2019년 교통안전 선진화 구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민·관합동 교통안전 워크숍은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통사고 사망자 수 절반 감축이라는 정책과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서 교통안전다짐 결의 등을 통해 도내 교통안전 관계자의 역할과 책임성을 제고하는 한편 교통사고 감소 선진화 방안, 강원도 교통문화지수 조사결과 분석 및 개선방안 등 교통안전 전문 주제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선진 교통안전 문화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추진 중인 안전속도 5030 정책 안내와 강원도 교통안전에 기여한 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교통안전 유공자 시상식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안태경 강원도 건설교통국장은 “강원도 교통안전 유관기관들이 모두 모이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관련 기관 간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교통사고 감소를 최우선으로 삼는 정책 추진 및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시책의 모색에 강원도의 행정여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