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역량강화로 공동체협치 강화한다

비영리 기획방법 및 기획서 작성 노하우 알아가기

양경희 기자

2019-11-18 10:26:54

 

인천광역시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는 18일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초 실시한 원탁토론회시 가장 중요한 단체지원방안에 대한 설문에서 회계실무, 조직운영, 기획서 작성 등의 교육의 필요성을 제기해 상반기 회계실무교육에 이어 개최하는 워크숍이다.

인천시에 따르면 앞서 8일까지 열흘간 참가신청을 접수한 결과 계획상 인원 100명을 훨씬 넘는 120여 개의 단체에서 신청해 워크숍에 대한 단체의 관심이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었다고 한다.

11월 18일 오후 2시 인천YWCA 대강당에서 진행된 공익사업 기획 및 기획서 작성 워크숍에서는 ‘모든 영역에서 활용되는 비영리 기획 방법론’이라는 주제로 비영리민간단체 공모사업은 물론 타 부서의 공모사업에도 적용이 가능한 기획서의 핵심부분과 당선율 높은 공모사업의 특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단체에서 실제로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져 비영리민간단체가 아닌 다양한 단체의 관심과 참여도 있었다.

박재성 공동체협치담당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단체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2020년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개선방안을 고민하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