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도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개최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최초, 자발적 혁신 공유의 장 마련 -

조원순 기자

2019-11-27 11:35:38

 

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8일 한국관광공사 본사 대강당에서 강원혁신도시 9개 공공기관 및 강원랜드와 함께‘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 행사는 정부 국정운영에 발맞추어 사회적 가치, 적극행정, 혁신적 포용국가 선도와 관련된 기관별 도내 우수사례 공유 및 상호학습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려는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혁신의지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강원혁신도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18년 전국 최초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도민이 찾고 도민이 실행방안을 찾으면 정부·지방정부·공공기관이 지원해 해결하는 사회공헌 협업방식의 강원혁신포럼을 통해 구성된 협의체가

강원혁신포럼 도민 의제 지원과 논의를 위해 시작된 혁신간담회 를 매월 개최하고 금년 최초 강원실패박람회, 제2회 강원혁신포럼 워크숍을 통해 지역 사회문제를 논의하고 함께 상생하는 방안을 고민 하는 과정에서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최초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도와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 및 기관별 시민참여혁신단 약 15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10개 공공기관에서는 지난 9월~10월 약 두달간, 각 기관별 사회적 가치 분야 자체 경진대회를 통해 각 기관의 최우수 혁신 사례를 발굴했고 본선 대회를 통해 시민참여혁신단의 평가를 받게 된다. 발표 주제는 각 기관 고유 업무와 관련된 사례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김민재 강원도 기획조정실장은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파트너가 필요하며 강원혁신포럼을 통해 구축된 협의체가 개최하는 경진대회를 통해 공공기관이 도내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의 주체가 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