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 ‘아트 인 대구, 오픈리그’ 전시 작가 공모

김민주 기자

2019-11-27 15:11:56

 

대구광역시

 

[충청뉴스큐]대구문화예술회관은 대구 미술계에서 묵묵히 자신의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작가를 발굴해 이들의 활약을 응원하고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자 ‘아트 인 대구, 오픈리그’전을 개최하고자 전시에 참가할 작가를 공모한다.

신청기간은 12월 9일부터 13일까지이며 전시는 2020년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6~10전시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2020년 유휴 공간을 지역 작가를 위한 공간으로 돌려주고 작가들의 숨은 노력과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이 전시를 마련했다.

특히 ‘아트 인 대구, 오픈리그’전은 그간 공적지원프로그램에서 소외되거나, 작품을 제작해오면서도 발표할 기회를 제대로 갖지 못한 작가들에게 열려있다. 작품의 성과는 물론 다양하고 폭넓은 기준을 마련하고 지역 미술계 의견을 청취해 작품발표의 기회에 목마른 작가와 단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 전시는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해 보고 싶은 작가들은 나이, 장르를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의 경우 1인 1실의 공간을 제공하고 단체의 경우 3개실 이내로 1개 단체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서와 공모요강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신청접수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선정작가에게는 전시공간제공과 약간의 홍보물 제작이 지원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