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공주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 성황리 열려
공주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 성황리 열려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지난 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최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 ‘슬기로운 창업생활’이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토크콘서트는 여성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창업전문가들과의 만남의 장을 열어 여성들의 창업 경쟁력 강화 및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방청객 없이 출연진만 참여했으며 2시간가량 진행된 행사는 공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됐다.
1부에서는 김정섭 시장과 양병찬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김자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주센터장, 김만석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 이사, 박미현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과장 등이 출연해 각 기관의 역할과 여성창업 지원사업 등을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이지은 드림즈마을협동조합 대표, 정산례 에듀레 평생교육지원센터 대표, 석미경 루치아의 뜰 대표 등으로부터 분야별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에는 100여명의 접속자가 참여해 다양한 의견과 궁금증을 질의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양병찬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들의 능력 개발과 취·창업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여성들의 자립 및 경제활동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여성창업 또는 경력 단절여성이 경력을 살려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특히 공주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4개 분야 13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명실상부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0-09-08
-
김정섭 공주시장, 건보공단 공주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
김정섭 공주시장, 건보공단 공주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
[충청뉴스큐] 김정섭 공주시장이 지난 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주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공단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장을 수여 받은 뒤 보험공단 직원들로부터 지사현황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단의 대응 노력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업무 보고를 청취했다.
이어 민원상담 창구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민원서류도 직접 처리하는 등 민원 도우미 역할을 수행했다.
김 시장은 “이번 일일 명예지사장 체험을 통해 건강보험 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09-08
-
공주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3곳 선정
공주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3곳 선정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산림청 주관으로 실시한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에 3개 마을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사업은 산불 발생의 주원인인 농·산촌 지역의 불법소각을 막기 위해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서약참여를 유도하는 차원에서 2014년 처음 도입됐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은 유구읍 녹천1리 마을과 탄천면 장선2리 마을, 반포면 상신리 마을로 시는 이들 마을에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을 수여했다.
이들 마을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인 2월부터 5월까지 마을이장을 중심으로 마을주민 전체가 자발적으로 녹색마을 서약을 성실히 이행했다.
특히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과 기타 생활쓰레기 소각 안하기에 동참해 단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등 공주시의 산불예방 우수 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기형 산림경영과장은 “봄·가을철 산불조심기간동안 불법 소각행위 근절을 위한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적극 유도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0-09-08
-
공주시, 9월 정기분 재산세 124억 5600만원 부과
공주시청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2020년 9월 정기분 재산세 7만 1,809건, 124억 5,600만원을 부과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지난 6월 1일 과세기준일 현재 토지와 주택 2기분의 소유자로 전체 금액으로는 전년대비 3억 8천만원이 증가했다.
주요 증가 원인은 관내 개별공시지가 2.61% 상승과 감면 및 저율과세 토지에 대한 토지형태 정비 등 과세 전환에 따른 증가분이다.
납부방법은 전국 금융기관의 현금 입·출금기, 고지서상에 표기되어 있는 가상계좌 및 위택스, 지로 사이트를 통한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ARS신용카드납부, 스마트폰 금융앱을 통한 전자납부, 지방세입계좌 등 납세자가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납부하면 된다.
이번 부과된 재산세 납부기한은 추석연휴로 인해 오는 10월 5일까지다.
김정식 세무과장은 “이번에 부과된 재산세의 경우 코르나19로 어려움이 있는 지역발전에 소중한 자주재원”이라며 “납부기한내 납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