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보은군,“굿-Bye 코로나”전통시장 20% 페이백 행사
보은군,“굿-Bye 코로나”전통시장 20% 페이백 행사
[충청뉴스큐] 보은군은 보은전통시장과 보은종합시장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이달 11일부터 26일까지 16일간 ‘전통시장 결초보은 고객감사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결초보은 고객감사제’는“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에서 카드나 현금으로 구매한 영수증을 행사장 부스에 제출하면 금액에 따라 결초보은 상품권을 지급하는 페이백 행사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구매 금액 5만원~10만원은 1만원, 10만원~20만원은 2만원, 20만원~30만원은 3만원, 30만원~40만원은 4만원, 40만원~50만원은 5만원, 50만원 이상은 7만원을 결초보은 상품권으로 페이백 하는 것으로 개인별 1일 1회에 한해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 여파로 무대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행사 마지막 날 온라인 추첨 이벤트를 통해 1등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준비했다.
또한 본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스트랩을 지급하고 점포마다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한편 매일 아침·저녁 하루에 2회씩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발길이 끊긴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 상인들과 뜻을 모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통시장에는 가격 할인은 물론 덤도 챙길 수 있는 만큼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2020-09-10
-
보은군, 조사료 생산량 확대 조사료 수입 의존도 낮춘다.
보은군, 조사료 생산량 확대! 조사료 수입 의존도 낮춘다.
[충청뉴스큐] 보은군은 안정적인 조사료 공급체계를 갖추기 위해 조사료 재배면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관내 조사료 재배면적은 2017년 360ha, 2018년 414ha에 이어 2019년부터는 480ha 이상으로 확대됐으며 내년에는 500ha 이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보은군에서는 한·육우와 젖소 등 3만1000여 마리가 사육되고 있어 연간 10만톤 이상의 조사료가 필요하다.
이 중 호밀, 옥수수와 같은 재배 조사료가 약 30% 사용되고 나머지 볏짚 등 부산물이 40%, 수입 조사료가 30%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군은 수입 조사료의 의존도를 낮추고 양질의 조사료 생산체계를 갖추기 위해 매년 조사료 종자대, 사일리지 제조비, 발효사료 이용, 조사료 수확장비 및 볏짚비닐 등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조사료생산 경영체 4개소에 옥수수 수확장비, 랩핑기 등 조사료 수확장비를 지원함으로써 농가에서 한창 작업이 몰리는 시기에 조사료를 적기 수확할 수 있게 되어 조사료생산 경영체뿐만 아니라 농가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사료작물 재배·수확에 적극 지원을 통해 조사료 생산량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축산농가의 조사료 생산 노동력 부담을 덜고 발효사료 확대를 통한 양질의 조사료 공급으로 고급육 출현율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0-09-08
-
이담테크, 보은군에 코로나19 극복 위해 살균소독제 5000개 기탁
보은군청
[충청뉴스큐] 이담테크는 8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살균소독제 5000개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구형서 대표는 “코로나 19 예방 활동에 도움을 주고 싶어 이번 기회에 기탁을 결심했다”며 “코로나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랄 뿐”이라고 밝혔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이때 소독제를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 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2020-09-08
-
보은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비대면 캠페인 실시
보은군청
[충청뉴스큐] 보은군보건소는 이달 말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의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으로 매년 9월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군민에게 고혈압, 당뇨병,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한 달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다.
군은 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의 체험형 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지만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를 비롯해 군내에서 운영되는 각종 밴드와 사업장 등에 동영상을 게시해 높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졌으나 건강 관심도와 신체활동 실천율이 낮아 심뇌혈관질환의 관리가 필요한 3040세대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해 금연·절주·적절한 운동 등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