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교직원과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교육연수원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유튜브를 활용해 ‘온라인 수업을 위한 플랫폼 길라잡이’ 쌍방향 화상연수를 진행했고 1만 5천명 이상의 교직원 및 학부모가 접속했다.
위 동영상은 교육연수원 유튜브 채널에 탑재되어 13일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는 9만건 이상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14개의 온라인 수업 플랫폼 활용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교육 주체들의 온라인 개학 준비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교육연수원은 이외에도 초 · 중등교사들의 원격수업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학년별 원격수업 사례 나눔 연수를 인천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오픈 강좌로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강좌로는 초등의 경우 1~2학년 통합교과 3학년 사회, 미술교과 4학년 과학, 음악교과 5학년 수학, 체육교과 6학년 국어, 실과교과로 구성한다.
중등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정보 교과의 원격 수업 메이킹 과정 및 교과별 수업 사례로 구성한다.
이혜경 원장은 “원할한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 지도록 쌍방향 수업, 콘텐츠 제공 수업, 과제 제시형 수업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원격수업의 학교 현장 안착 및 교사들의 미래 지향적인 온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