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교육’ 8년의 성찰, 강원교육백서 발간

“‘모두를 위한 교육, 첫 번째 기록’,‘모두를 위한 교육, 두 번째 기록’2권으로 구성”

조원순 기자

2020-08-26 10:26:00

 

「모두를 위한 교육」 8년의 성찰, 강원교육백서 발간

 

[충청뉴스큐]강원도교육청은 26일 ‘모두를 위한 교육’8년간의 강원교육 성과와 성찰을 담은 ‘강원교육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강원교육백서는 2010년 주민직선 이전 발간된 백서 이후, 8년간의 강원교육을 ‘모두를 위한 교육, 첫 번째 기록’과 ‘모두를 위한 교육, 두 번째 기록’두 권으로 나누어 기록했다.

‘모두를 위한 교육, 첫 번째 기록’에서는 주민직선 1기의 혁신교육 전환 과정과 성과를 기록하고 ‘모두를 위한 교육, 두 번째 기록’의 주민직선 2기에서는 전국 최초로 추진한 정책들을 비롯해 교육복지 실현 과정을 사진과 그래픽 자료 등을 활용해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강원교육백서는 총 84명의 편찬위원이 참여해 주민직선 1기와 2기의 자료를 수집해 집필 및 검토 작업을 거쳤으며 사진으로 보는 강원교육 제1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밑그림 제2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현황 제3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도전 제4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5대 기본방향 제5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비전 제6장 소속기관 운영 등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김진수 부교육감은 “강원교육백서 발간을 계기로 8년 동안의 ‘모두를 위한 교육’을 성찰하고 성과는 하나로 모아, 강원미래교육을 위한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