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시농업 시범사업 종합평가회 온라인 실시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첫 온라인 실시

양승선 기자

2020-12-01 14:26:52




청주시 도시농업 시범사업 종합평가회 온라인 실시



[충청뉴스큐] 청주시 농업기술센터가 1일 도시농업 시범사업 종합평가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도시농업 시범사업을 실시하면서 사업 성과와 문제점을 농업인과 한자리에서 공유하는 시간을 매년 가져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처음 실시하게 됐다.

이번 온라인 종합평가회는 시범사업 추진내용을 소개하는 동영상과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체험동영상을 각각 제작해 밴드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했고 사전에 꽃식초 만들기 체험 키트와 평가회 자료집을 우편으로 사전 배부했다.

올해 도시농업 사업은 ‘도시농업의 가치를 시민과 함께’라는 목표를 가지고 농업문화, 소비자농업, 미래농업 등 총 3개 분야로 추진했으며 세부적으로는 농경문화 소득화 모델구축 사업 등 국비지원 5개 사업, 농촌체험 농장 육성 시범사업 등 도비지원 2개 사업, 맞춤형 수요계층 도시농업교육 지원시범 등 시비지원 4개 사업, 총 12개 사업을 수행했으며 총사업비 5억 6000만원의 사업비를 집행했다.

그 밖에도 시민이 함께하는 도농복합형 농업문화 정착을 위해 가족이 함께하는 ‘도시농업 정원가꾸기 교육’과 농심함양을 위한 ‘어린이 새싹 농부 교실 교육’을 드라이브 스루 체험키트 배부와 온라인 체험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와 농업인, 시민이 함께하는 방식에는 이번 온라인 도시농업 종합평가회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다”며“앞으로 어떤 어려운 역경에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등 공유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