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청주시가 이달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149명을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방법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운전자가 차량등록 후 누적 주행거리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경우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다.
참여대상 차량은 청주시 등록 차량 중 12인승 이하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량이다.
법인 또는 단체 소유의 차량, 사업용 차량과 친환경 차량은 참여할 수 없다.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모집기간 내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자동차번호판이 보이는 정면·측면 사진,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실제 운행자와 소유자가 일치하는 자동차 등록증을 제출해야 한다.
참여자로 가입 승인된 자는 오는 10월에 주행거리 실적을 제출해야 된다.
인센티브는 12월 중 감축률과 감축량 중 유리한 실적을 적용해 예산의 범위 내에서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차등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 대비 3.7배에 해당하는 149대에 대한 참여자를 모집하는 만큼 자동차 포인트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