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국내 전시·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15개사 내외, 기업당 최대 300만원 지원

김미숙 기자

2021-02-23 14:27:21




경상남도청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판로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도가 추진하는 판로지원 사업은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 ‘검색엔진 최적화 지원 사업’, ‘국내 전시·박람회 개별 참가지원 사업’ 등 온·오프라인 3개 사업으로 27개사 내외를 지원하며 사업비는 총 1억 5,500만원이다.

먼저,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으로 5개사에 TV홈쇼핑 방송입점 수수료를 각 1,500만원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제조기업으로 홈쇼핑에 출시할 상품 가격이 최소 3만9,900원 이상이고 전국 주문을 감안한 상품 재고량을 보유해야 한다.

1회 방송시간은 50분이며 방송시기는 4월부터 12월 중 선정된 기업의 상품 특성에 따라 홈쇼핑 MD와 협의 후 결정된다.

다음은 ‘검색엔진 최적화 지원 사업’으로 7개사 내외에 홈페이지 검색엔진 최적화 구현을 위한 전문 서비스 비용을 기업 당 5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바이어가 구매희망 제품을 검색엔진에 입력하면 결과 페이지 상위에 제조업체 웹사이트가 노출되는 마케팅 기법이다.

신청자격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제조기업으로 국문 또는 외국어 홈페이지를 운영해야 한다.

마지막은 국내 전시·박람회 개별 참가지원 사업으로 15개사 내외에 박람회 참가비를 기업당 3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6월 1일부터 개최되는 전시·박람회 참가에 지원하며 신청자격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제조기업으로 종합전시회가 아닌 식품박람회, 기계박람회, 교육박람회 등 특화박람회 참가 시에만 신청가능하다.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은 2월 22일부터 3월 19일까지, 검색엔진 최적화 지원 사업과 국내 전시·박람회 개별 참가지원 사업은 2월 22일부터 4월 9일까지 경남 경제진흥원으로 이메일이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성흥택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이번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