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제천시장, 정부 예산확보에 중앙부처 방문 나서

현안사업 예산 확보 및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3개 부처 방문

양승선 기자

2021-03-19 08:29:15




이상천 제천시장, 정부 예산확보에 중앙부처 방문 나서



[충청뉴스큐] 이상천 제천시장은 18일 지역 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예산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찾아 발품행정에 나섰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해 농촌지역 정주여건 개선으로 살기 좋은 농촌공간 및 농촌생활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총 430억원 규모의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를 전달했다.

시는 사업에 필요한 430억원 중 국비 300억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환경부를 찾아 총 838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소각시설 증설사업을 정부차원에서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사업비 11억4천만원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교부세과를 방문해 제천 점말동굴 유적 종합정비사업 25억원 제천 여름광장 조성사업 10억원 제천 의림지 수리공원 조성사업 10억원 등 지역 현안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차질 없이 확보하기 위한 타당성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이상천 시장은 “시정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예산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지역 발전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작년 11월 정부예산 확보 신규 사업 발굴보고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2차례의 보고회를 가졌으며 지역 국회의원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