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고 2021학년도 서울대 신입생 2명 배출

학교의 노력과 괴산군민장학회의 각종 장학 정책이 어우러진 결과라는 평가

양승선 기자

2021-03-24 07:46:50




괴산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은 괴산고등학교가 이번 2021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서울대학교에 2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괴산고의 이번 서울대 합격생 배출은 2019년 이후 2년 만으로 이외에도 경희대 2명, 서울시립대 2명 등 수도권·국공립 대학에도 다수의 학생이 합격했다.

괴산고등학교는 지난 10년 간 서울대 6명을 비롯해 괴산군민장학회에서 지정하는 국내 주요 대학 진학 시 지급하는 명문대학교 진학 장학금 수혜자만 82명에 달하는 등 수도권 주요대학 및 지역 국·공립대학에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농어촌 소재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달성한 이러한 성과는 괴산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또한, 괴산군민장학회의 명문학교 육성 기조와 지역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명문대학교 진학 장학금 지원,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 관내고 기숙사비·심화학습반 지원, 관내고 진로진학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장학 정책이 뒷받침된 덕분이었다는 평가다.

괴산군민장학회 이차영 이사장은 “올 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진학 성적을 거둔 학생들과 괴산고 선생님들께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괴산고가 지역의 명문 학교로 꾸준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